측도

왕복 550m 정도의 작은 바닷길이지만 물 빠질 때까지 연인 둘이서만 비경을 독차지할 수 있어 로맨틱 데이트 코스론 최적. 목섬 너머로 보이는 측도도 선재도의 ‘바닷길 보물’ 중 하나다. 현재 10여 가구가 사는 측도는 원래 칡넝쿨이 많아 ‘칡도’라 불렸던 곳으로 이곳에는 바다엔펜션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.

드무리

드무리는 연인들을 위한 장소라고 할 만큼 조용하고 호젓한 천혜의 자연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간조시에는 해안가에서 드무리 섬까지 왕래가능 하며 (약 100M), 해안은 자갈과 모래로 이루어진 해변 이웃 영흥도 가 보이며 고기배 및 선박들이 지나 다니는 것 또한 한편의 그림… 갯바위 낚시 , 바다낚시 ,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.

목섬

물이 빠지면 길이 열리는 섬….. 550m 길이의 선재대교로 대부도와 연결된 선재도 초입의 목섬(향도라고도 불림)은 손때 묻지 않은 무인도. 선재대교를 건너다 보면 만두 같은 작은 섬이 좌측에 보인다. 유턴을 한 뒤 ‘박속낙지’ 음식점 뒤로 들어서면 드넓은 개펄과 양식장이 펼쳐진다. 물 빠질 때까지 연인 둘이 서만 비경을 독차지할 수 있다. 개펄이 목섬 주변에 천지건만 드러난 목섬으로 들어가는 길만은 유독 모래밭…

영흥발전소 에너지파크

화력발전을 중심으로 한 전기·에너지 산업의 홍보 역할을 담당하는 에너지파크는 특히 주 관람대상인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에너지 산업과 전기원리를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. 놀이를 통해 배운다는 에듀테인먼트 개념으로 만들어진 에너지파크 전시관은 화력발전과 전기에너지, 신재생 에너지의 세계, 전기 원리 체험, 영흥지역소개, 3D 입체 영상관 등 5개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.

영흥 수산물 직판장

영흥수협 수산물 직판장은 서해 근해에서 잡아오는 다양한 수산물을 싱싱하고 저렴한 가격에 시민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주차장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.* 바다엔펜션에서 차량으로 10분거리에 위치

갯벌체험장

갯벌체험장이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안내원에 따라체험을 하실 수 있으며 바닷가에 바로 접해있고 넓은 주차장 및 휴계시설 등이 있어 쉼터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.

바다낚시

선재도 입구인 뱃말선착장 및 영흥대교 입구에 있는 넛출 선착장에서 낚시를 할 수 있는곳으로 서해의 간조와 상관없이 24시간 즐길 수 있다

대부도

경기도 안산시 대부동에 딸린 섬으로, 면적 40.34㎢, 인구 6,244명(2001)이다. 인천광역시에서 남쪽으로 약 30㎞ 해상에 자리잡고 있다. 현재 화성군 남양면과 시화방조제로 연결되어 있어 자동차로 통행이 가능하며, 하루 2번 바닷물이 빠지면서 넓은 개펄이 드러난다.

주소: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741-2 (측도) 바다엔펜션